MY MENU

자주하는 질문

제목

성가시고 불쾌한 피드백은 왜 생기며 어떻게 해결합니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2.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30
내용

삐-삐- 하는 피드백 소리 역시 보청기의 흔한 문제요인이었으며 그 발생원인에 따라 크게 내부 피드백과 외부피드백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보청기 자체에서 생성되는 피드백은 보청기 수리를 필요로 합니다. 외부 피드백은 착용시 외이도 내부로부터 나오는 증폭된 소리가 누설되어 다시 보청기의 마이크로폰으로 들어 가는 과정이 반복되어 소리가 과도하게 증폭되어 생성되는 문제가 피드백의 주된 원인입니다.

 

보청기를 외이도에 삽입할 때나 뺄 때 또는 손을 동그랗게 말아서 보청기 옆에 댈 때 일어나는 피드백은 흔한 현상이며 반드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만일 말할 때, 음식물을 씹을 때, 하품할 때 피드백을 자주 접한다면 전문가와 상담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부피드백은 보청기가 작을수록 더 잘 일어나는데 그 이유는 마이크로폰과 리시버의 위치가 매우 근접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귀걸이형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보다 상대적으로 피드백이 일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대개 외부피드백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에 의해 해결합니다.

 

1) 보청기나 이어몰드를 귀 안에 제대로 위치하도록 다시 삽입합니다.

2) 이어몰드나 귓속형 외피(shell)를 수선하거나 재제작합니다.

3) 환기구를 막거나 그 크기(직경)를 줄입니다.

4) 고음영역에서의 증폭 량을 줄입니다.

5) 보청기 내부에 필터를 삽입하거나 기타 보청기의 음향설정을 변경하여 피드백 발생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6) 근래의 중, 고급형 보청기에는 역위상 피드백제거 (Phase cancellation) 기법을 활용한 피드백제거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보청기가 피드백을 탐지하여 그 소리가 출력되기 이전에 원천적으로 피드백을 자동 제거하므로 이전의 방법에 비해 훨씬 효과적입니다.

 

Widex의 피드백 제거시스템은 성능과 효과에 있어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